본문 바로가기
맛집에서 노랑

[수원 맛집] 수원 맛집 베트남 쌀국수 '포트리스 쌀국수' 솔직후기 (행궁동맛집/팔달문맛집)

by 련팡이 2020. 10. 24.
728x90

2020.10.24
안녕하세요!
나랑노랑의 련팡이예요~
제가 오늘은 자주가는 가게에 손꼽는 쌀국수 가게에 다녀왔어요!
몇년 전부터 쌀국수 먹을 때는 항상 여기에 가요~
저는 쌀국수를 되게 좋아해서 쌀국수를 자주 먹는 편인데
여기를 제일 좋아해요!
숨겨둔 집 중에 하나 인데 오늘 다녀와서 소개해드릴게요~
수원 남문에 위치하고 있는 베트남 쌀국수집이예요~
명칭은 '포트리스쌀국수' 입니다!

가게 간판

 

 

베트남쌀국수라고 딱 쓰여있어요!
영어로 photree 라고도 쓰여 있네요(작게...)
'포트리스쌀국수'라고도 쓰여져 있어요~
'포트리스 쌀국수'라고 찾아야 지도에 나와요!
찾기는 쉬운편인데 앞에 주차하거나 이럴 곳은 없고
골목쪽에 위치하고 있어요

주차

 

 

주차는 저의 tip입니다!
저는 항상 여기다가 하고 갑니다!
교동 공영주차장이예요~
요금도 싼 편이고
쌀국수 가게와 멀지 않게 위치하고 있어요ㅎㅎ

가게간판

 

 

들어가볼게요!

가게 모습

 

 


무인으로 주문을 해야해요!

 

 

테이블은 7테이블 정도 있어요!
모든 걸 스스로 해야해요~
배식, 퇴식, 물 가져오기 까지
숟가락 젓가락도 모두 직접 챙겨와야해요!
베트남에 있는 농이 인테리어로 되어있어요ㅎ

내돈내산

 

 

둘이서 먹는데 6개 시켰어요..(ㅋㅋㅋㅋㅋ)
배가 많이 고팠거든요!!!!!!

음식 소개 & 후기

 

 

셀프로 가져온 기본 반찬들입니다!

 

 


제가 시킨 메뉴들입니다!
하나씩 소개할게요

 

 

프리미엄 쌀국수-5000원
가격 대박이죠,,,?
근데 맛도 있어요!
국물도 진하고 고기양도 안쪽에 많아요
숙주도 많고 맛있어요
양도 많아요!
이래서 쌀국수를 끊을 수가 없어요!

 

 

파인애플볶음밥-5000원
이것도 가격 대박이죠???
너무 맛나요!!!!
약간의 누룽밥 같은 느낌이 있어요~
고기 같은 거먹고 마지막에 볶음밥 먹으면
눌러붙은 밥있잖아요! 그거 맛도 나고
파인애플의 단맛이 합쳐져서 그런거 이거 정말 맛있어요!
야채도 푸짐하고 해물도 꽤 많아요!
양은 조금 아쉬워요 다음에 곱배기 먹을려구요ㅎㅎ

 

 

해물볶음면-5000원
저는 이거 이제 안시킬려구요......
맛을 표현하기도 어려워요......
흔하지 않은 맛.....
먹을 만은 한데....다먹기는 했지만요.....
담엔 안 시킬생각입니다!

 

 

월남쌈-4500원
제가 제일 좋아하는 거예요~
맛살이랑 파프리카랑 오이랑 당근이랑 고기가 들어가 있고
땅콩소스가 나와요 저기에 찍어먹으면 꿀맛이예요!
야채도 신선한 느낌이고 월남쌈 싸기 귀찮은 거 아시죠?
근데 그게 싸져서 나오니깐...너무 좋아요!
여기 가게는 특이하게 메인메뉴랑 사이드메뉴가 비슷한 거같아요(ㅋㅋㅋ)
월남쌈도 추천드려요!

 

 

해물짜조-4500원
8조각이 나옵니다~
완전 바삭한 군만두 맛이예요!
겉에가 엄청 바삭하더라구요~

 

 

새우볼-4500원
여기 가게가서 새우볼 안시켜본적
한번도 없어요!
이거 너무 맛나요!!! 8개가 나오는게 아쉬울 정도!
새우가 정말 큰덩어리가 들어가 있고
너무 바삭하고 소스랑 찰떡이예요~
다른거 안시켜드셔도 사이드로 새우볼은 시켜드세요!
튀김은 뭐든 맛있잖아요...ㅎㅎㅎ

가게 포토존

 

 

갈 때마다 여기서 사진 찍고 나와요!ㅎㅎ
문 옆에 있는 거울인데 조명도 나오고
아주 귀여워요!

저는 조금 많이먹는 2명에서 가서 6개를 두명에서 먹었는데
싹 다 먹었어요! 아주 배불렀어요!
쌀국수랑 볶음밥 시키시고 새우볼까지!
이렇게 드시면 아주 좋으실 꺼 같아요~
살짝 추천해봅니다ㅎㅎ
화장실은 건물밖으로 나가서 가야해요
그게 단점이예요!

지금까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쌀국수 맛집
베트남 쌀국수 '포트리스 쌀국수' 리뷰였습니다!

 

 주소 :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749 , 1층 '포트리스 쌀국수'

 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