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부하고 노랑

[ncs 강의] 핵심만 콕! 바로 쓰는 총무 실무 에듀ㅍㅇ 진행평가 정답 & 해설 (02020101 총무)

by 련팡이 2021. 2. 1.
728x90


안녕하세요
나랑노랑련팡이예요
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ncs강의를 ㅇㄷ퓨어에서 들었어요!
(02020101 총무) '핵심만 콕! 바로 쓰는 총무 실무' 를 들었어요~
진행평가와 최종평가 정답과 해설 올려 놓을게요!
만점! 받으시길 바래요~~~~~~




1. 5-Forces 분석에 대한 설명과 관계없는 것은?


1 공급자의 힘
2 구매자의 힘
3 정부의 힘
4 잠재적 진출기업의 위협

정답 : 3 , 해설 : 정부의 힘은 PEST분석에서 파악할 수 있다.

2. 방향성 수립을 위한 도구에 대한 다음 설명 중 옳은 것은?


1 시나리오별 기회 요소와 시나리오에 대한 대응을 조합하여 업무추진 방향성을 찾는 방법은 시나리오 분석이다.
2 SWOT분석의 첫 번째 단계는 총무 부서의 업무 추진 방향에 결정적 영향을 주는 2대 요소를 결정하는 것이다.
3 환경 분석을 통해 도출된 강점과 약점의 결합으로 방향성을 설정하는 방법은 전략컴퍼스이다.
4 업무추진시 가장 중요한 요소를 2개의 축으로 구성한 매트릭스에서 위치 방향을 도출하는 것은 SWOT분석이다.

정답 : 1 , 해설 : 총무업무 환경 분석을 위한 방향성 수립을 도구로는 SWOT분석, 전략 컴퍼스, 시나리오 분석이 있다.

3. 행사 진행요령 중 적합하지 않은 것은?


1 주요 인사가 행사장에 입장할 때 사회자는 참석자들에게 이를 알리고, 입장곡을 연주한다.
2 치사는 외부 인사 중 서열이 낮은 인사부터 먼저 한다.
3 퇴장 시의 혼잡을 피하기 위하여 퇴장 순서와 요령에 대해 미리 안내하는 것이 좋다.
4 화재 등의 긴급 상황 시에 대비하여 비상 통로의 위치를 사전에 안내한다.

정답 : 2 , 해설 : 행사진행 치사는 외부 인사 중 서열이 높은 인사가 하는 것이 일반적이며, 여러 인사가 하는 경우에는 서열에 따라 진행한다.

4. 부동산 용어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


1 임대료란 무엇을 빌려주고 그 대가로 받는 금품을 말한다.
2 보증금이란 건물 임대차시 임차인의 채무를 담보하기 위항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교부하는 금전 기타의 유가물을 말한다.
3 국가나 공공단체가 국민 또는 공공단체의 구성원에게 강제적으로 부과하는 공적부담을 총칭해서 공과금이라고 한다.
4 임차료는 부동산 자산을 운용하는데 필요한 인건비 시설 사업장, 기기, 수도, 전기 등의 비용 일체를 말한다.

정답 : 4 , 해설 : 부동산 자산을 운용하는데 필요한 인건비, 시설, 사업장, 기기, 수도, 전기 등의 비용 일체를 관리비라고 한다.

5. 일정한 재산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으로 건물, 토지로 구분되어 연 2회 부과되며 지방세법에 적용되는 세금은 무엇인가?


1 재산세
2 등록면허세
3 종합부동산세
4 법인세

정답 : 1 , 해설 : 문항에 대한 질문은 재산세에 관한 설명이다.

6. 등기부(등기사항전부증명서)에 대한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?


1 등기부란 부동산에 대한 권리관계 또는 부동산 현황을 기재하는 장부를 말한다.
2 등기부는 반드시 법원에서만 열람할 수 있다.
3 건물 등기부는 일반건물과 집합건물 등 등기부로 나누어 볼 수 있다.
4 등기부는 토지등기부와 건물 등기부의 2종으로 나뉜다.

정답 : 2 , 해설 : 법원 인터넷 등기소에 접속해서 물건의 동기를 확인할 수 있다.

7. 소모품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


1 내용연수가 1년 이내의 자산
2 결산 시점에 재고 파악하여 소멸 부분에 대해서만 비용처리
3 감가상각 절차를 통해 비용으로 전환
4 실무상으로는 구입한 연도에 비용처리

정답 : 3 , 해설 : 감가상각은 비품과 같은 유형자산에 적용된다.

8. 협력업체에 의한 비품 구매시 업체 선정 방법이 아닌 것은?


1 담당자는 협력업체간 납품 등에 관함 담합을 할 수 있기에 시장 조사 등을 통한 가격, 품질, 신제품 출시에 대해 수시로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.
2 다수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비품 구매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하도록 한다.
3 공정한 업체 선정을 위해 협력업체 심사에 대한 방법과 내용에 대해 사전에 공지해야 한다.
4 적격심사를 위해서 여러 부서의 참여를 독려할 필요는 없다.

정답 : 4 , 해설 : 업체 선정을 위한 적격심사를 위해서는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여러부서의 참여를 독려하여 심사를 하도록 한다.

9. 다음 재물조사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?


1 활용품이란 계속 사용할 물품이다.
2 불용대상 사용가능품은 사용 가능한 비품이지만 실제 사용하지 않는 비품이다.
3 수리 사용이 가능한 물품 중 수리비가 적게 소요되는 것은 폐품으로 구분한다.
4. 불용대상 사용 불가능품은 해당비품을 실제 사용하지 않고 앞으로도 사용이 불가능한 제품이다.

정답 : 3 , 해설 : 수리 사용이 가능한 물품중 수리비가 과다 소요되는 것은 폐품으로 구분한다.

10. 비품관리에 대한 설명 중 사실과 다른 것은?


1 물품의 취득, 변동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수작업에 의한 관리를 비품대상에 의한 방법이라고 한다.
2 담당자는 비품 취득 내용을 비품별로 비품 관리대장에 1년에 한 번씩 등재한다.
3 물품의 취득, 변동에 대한 각종 정보를 회사가 구축한 전산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을 전산시스템에 의한 비품관리 방법이라 한다.
4 보유제품에 전자태그를 부착하여 관리하여 업무가 무선 기반위에서 실시간으로 처리될 수 있다.

정답 : 2 , 해설 : 담당자는 비품을 취득할 때마다 비품별로 비품관리대장에 등재해야 한다.

728x90

댓글